|
Q. |
[회원관련]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잊었어요. |
A. |
아이디(ID) 및 비밀번호(Password)를 잊으셨을 때에는 화면 우측 상단의 로그인 칸 위에 있는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버튼을 클릭하시고, 해당 사항을 입력하여 확인하시면 됩니다. 메일 주소가 잘못 저장되었거나,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아 휴면계정이 되었을 경우 메일이 도착하지 않습니다.
현재 운영이 중단된 메일주소일 경우도 임시비번 메일이 도착하지 않습니다.
문의 전화나 카카오 채팅 상담으로 비밀번호 문의를 주시면 초기화 진행 해드릴 수 있습니다.
|
|
Q. |
[회원관련] 회원정보를 수정하고 싶습니다 |
A. |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회원변경을 하실 수 있습니다. 1. 먼저 로그인하신 후 [마이페이지] 하단의 내정보관리를 클릭합니다. 2. 하단의 회원정보 수정버튼을 클릭 후 변경하려는 항목을 수정한 후 하단의 수정완료버튼을 클릭하면 회원정보수정이 완료됩니다.
이름은 관리자만 변경 권한이 있습니다. 전화를 주시거나 1:1게시판, 카카오 채팅 상담으로 문의 주세요. |
|
Q. |
[회원관련] 아이디(ID)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
A. |
아이디(ID)는 변경이 불가합니다. 꼭 변경해야 하는 경우에는 회원탈퇴를 하고, 새로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
|
Q. |
[나의강의실]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
A. |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했는데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경우 다음을 확인해주세요.
● 비슷한 알파벳을 혼동해서 입력했는지 확인 [주로 i(아이), l(소문자 엘 L), j(제이)를 혼동해서 입력하십니다.]
● 숫자 입력할 때 키보드의 NumLock이 커져 있는지 확인
● 아이디에 메일주소를 입력했는지 확인(미용업위생교육 사이트는 메일 주소를 아이디로 쓰지 않습니다)
● 미용사회 중앙회 홈페이지의 아이디를 입력했는지 확인(중앙회와 아이디가 연동되지 않습니다. 위생교육 페이지의 아이디를 입력해주세요)
● 비밀번호 입력 시 소문자/대문자가 잘못 입력되었는지(키보드 Caps Lock 체크)
● 자동 저장된 아이디와 번호로 로그인 했는데 잘못된 정보로 저장되었는지 확인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입력해도 로그인이 풀리는 경우는 브라우저의 쿠키설정에서 차단으로 설정이 되어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차단을 해제하면 정상 입력이 됩니다.
확인 하여도 로그인이 안되면 ID/비밀번호 찾기를 이용하시거나 카카오톡 상담으로 문자를 주세요.
관리자가 비밀번호를 초기화 해드릴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찾기 이용시 메일이 오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메일이 안 올 경우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아 메일계정이 휴면 상태이거나 또는 메일 주소가 잘못된 경우입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
|
Q. |
[나의강의실] 나의 학습현황에 대하여 알고 싶습니다. |
A. |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에서 학습진도 및 학습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첫 화면에서 수업듣기 바로가기를 누르셔도 학습현황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Q. |
[나의강의실] 신청한 강의는 어디에서 수강할 수 있나요? |
A. |
강의는 로그인 > 마이페이지 > 학습하기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강의 수강은 과정명을 클릭하면 시작합니다. |
|
Q. |
[시험및과제] 시험(평가) 결과(성적)는 어디서 확인하나요? |
A. |
최종 성적 결과는 마이페이지> 학습하기에서 원래 시험응시 버튼이 있던 자리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점수를 누르시면 채점 내용이 나옵니다. |
|
Q. |
[시험및과제] 시험응시 중 시간이 종료되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A. |
시험은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해 드린 바와 같이 90분으로 시간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시험시간 90분이 초과된 경우 창이 닫히게 되며 불합격하여도 계속 재응시가 가능합니다.이 점 양해 바랍니다. |
|
Q. |
[시험및과제] 시험문제를 다 풀어도 답안 제출이 되지 않습니다. |
A. |
답안 제출은 모든 문항에 체크해야 합니다. 누락(미선택)이 있으면 제출이 안됩니다. 정답을 모를 경우에도 아무거나 찍어서 제출해야 합니다.
모두 체크 했는데도 제출이 안되는 현상이 나타난다면 ●컴퓨터 시간을 확인해주세요 -오래된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중인 경우 실제 시간과 컴퓨터 설정 시간이 차이가 날 떄 제출 되지 않습니다. 컴퓨터의 시간설정을 현재 시간과 같게 맞춰주세요. 또는 새로운 윈도우로 업그레이드 하시고 컴퓨터를 이용해주세요.
윈도우 시간 변경 방법 ☞ 시간변경 바로가기
|
|
Q. |
[시험및과제] 시험응시를 위한 프로그램은 어떻게 되나요? |
A. |
이 사이트의 권장 웹브라우저는 크롬, 엣지 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실 경우는 오류가 발생하실 수 있습니다. |
|
Q. |
[나의강의실] 나의 수료여부 및 점수를 알고 싶습니다. |
A. |
마이페이지 > 학습하기에서 보시면 과정명 옆에 [수료완료] 글자가 있습니다.
주황색 [시험응시] 버튼이 있던 곳에 [시험응시] 버튼이 사라지고 점수가 나와있습니다.
점수를 눌러보시면 시험 내용을 알 수 있습니다. |
|
Q. |
[나의강의실] 수료증은 어떻게 출력하나요? |
A. |
마이페이지 > 증명서관리에서 수료증 발급 버튼을 눌러주세요.
수료증 팝업 창이 뜨면 확인을 눌러줍니다.
파일이 다운 받아지면 클릭하여 파일을 열어서 인쇄를 진행해주세요.
다운받은 파일은 컴퓨터 바탕화면에서 내PC로 들어가면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되어있습니다.
구청에 제출해야 하는데 출력할 수 없는 환경이시라면
우선 해당 구청에 전화하셔서 개인이 출력할 수 있는 출력 서비스가 있는 지 문의해주세요.
대부분의 구청에는 문서를 출력할 수 있도록 컴퓨터와 프린터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구청에 출력 서비스가 없다면 동사무소에 문의해주시고 만약 동사무소도 없다면
PC방이나 문구점 같은 곳에서 출력을 하셔야 합니다.
|
|
Q. |
[학습장애문의] 학습 진행 시,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지 않는 경우 |
A. |
아래와 같은 이유로 2018년 부터 구글에서 자동재생 기능을 차단하였습니다.
[사용자 경험 개선, 광고 차단 프로그램 설치 인센티브 최소화, 데이터 소비 감소]
엣지 또한 구글의 크로미움 기반의 브라우저이므로 자동 재생기능이 차단되어 있습니다.
시청하고 계시던 동영창을 닫고 다음 단계의 동영상을 재생시켜 시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자동재생 차단에 대한 구글 블로그 내용
https://developer.chrome.com/blog/autoplay/
※오래된 버전의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는 자동재생이 실행되는 경우가 있으나
익스플로러는 오류가 많이 생길 수 있으니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시고 구글이나 엣지로 이용 바랍니다.
|
|
Q. |
[시험및과제] 시험은 언제 볼 수 있나요? |
A. |
전체 강의 진도율 100% 수료한 후에 최종 평가(시험) 및 과제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
Q. |
[학습장애문의] 본 사이트는 크롬과 엣지 최적화 환경입니다. |
A. |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학습하실 경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니 크롬과 엣지에서 학습하시길 바랍니다. |
|
Q. |
[회원관련] 회원 탈퇴 하고 싶습니다. |
A. |
회원 탈퇴는 관리자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회원 탈퇴를 원하실 경우 ☎ 1588-4729 또는 1:1문의 게시판(학습지원센터 > 1:1문의)에 문의글을 남겨주시면
관리자 확인 후 회원 탈퇴를 진행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회원 탈퇴 후에는 진행하신 모든 수강 이력이 삭제되며 복원이 불가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수료하신 분 탈퇴 요청 시
매년 위생교육 후 전체 수료인원 통계를 보건복지부에 보고하고 있습니다.
위생교육을 수료하신 분은 해당 년도의 위생 교육 행정절차가 마무리 된 후에 탈퇴를 진행하게 됩니다.
기간은 위생 교육이 마감 된 후 한 달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
|
Q. |
[나의강의실] 작년에 위생교육을 받았는데 이번에 또 받아야 하나요? |
A. |
공중위생관리법 법령 웹페이지 주소
https://www.law.go.kr/LSW//lsInfoP.do?lsiSeq=238053&ancYnChk=0#
제17조(위생교육)
①공중위생영업자는 매년 위생교육을 받아야 한다. <개정 2002. 8. 26., 2004. 1. 29.>
②제3조제1항 전단의 규정에 의하여 신고를 하고자 하는 자는 미리 위생교육을 받아야 한다. 다만, 보건복지부령으로 정하는 부득이한 사유로 미리 교육을 받을 수 없는 경우에는 영업개시 후 6개월 이내에 위생교육을 받을 수 있다. <개정 2002. 8. 26., 2008. 2. 29., 2010. 1. 18., 2016. 2. 3.>
③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따른 위생교육을 받아야 하는 자 중 영업에 직접 종사하지 아니하거나 2 이상의 장소에서 영업을 하는 자는 종업원 중 영업장별로 공중위생에 관한 책임자를 지정하고 그 책임자로 하여금 위생교육을 받게 하여야 한다. <신설 2006. 9. 27., 2008. 3. 28.>
④ 제1항부터 제3항까지의 규정에 따른 위생교육은 보건복지부장관이 허가한 단체 또는 제16조에 따른 단체가 실시할 수 있다. <개정 2008. 3. 28., 2010. 1. 18.>
⑤ 제1항부터 제4항까지의 규정에 따른 위생교육의 방법ㆍ절차 등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은 보건복지부령으로 정한다. <신설 2008. 3. 28., 2010. 1. 18.>
공중위생관리법에 의하면 위생교육은 매년 받아주셔야 합니다.
위반 시 과태료는 공중위생관리법 시행령 제11조 (과태료 부과)에 따르면 60만원이 부과됩니다.
공중위생관리법 시행령 웹페이지 주소
https://www.law.go.kr/법령/공중위생관리법시행령
|
|
Q. |
[시험및과제] 시험응시를 눌렀는데 유의사항 창에서 넘어가지 않아요. |
A. |
시험응시 유의사항 안내 부분 하단에 응시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간혹 모니터가 작은 경우 모니터 면적에 비해 시험응시 창이 너무 크기 때문에 아랫부분이 가려집니다.
응시하기 버튼이 보이지 않으신다면 창 가장자리 부분을 마우스로 끌어서 크기를 조절해주세요.
하단의 빨간색 응시하기 버튼이 있으니 크기를 조절하여 창 위치를 옮기면 버튼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창 조절이 안 되신다면 인터넷 창 오른 쪽 상단의 점 세개 … 를 누르시고 메뉴 중에 글꼴크기를 - 로 조절하시면 전체화면이 축소됩니다. (엣지에서는 확대/축소 )
축소 후 다시 시험응시 버튼을 누르면 가려진 부분이 보여서 시험문제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단축키로 왼쪽 ctrl 키와 마이너스 키를 동시에 누르면 화면이 조절됩니다. |
|
Q. |
[나의강의실]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이 안 됩니다. |
A. |
브라우저에서 쿠키 차단 설정이 되어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주소창 왼쪽에 빨간 엑스표시가 있는 작은 알림 아이콘이 있다면 클릭해서 쿠키 차단 해제를 설정 해주세요. |
|
Q. |
[학습장애문의] 강의를 계속 들었는데 학습 진도율이 다 채워지지 않았어요. |
A. |
진도율은 동영상 재생시간을 기준으로 누적 시청시간을 기준으로 누적 시청시간을 체크하여 자동 계산됩니다.
화면을 스킵하거나 빨리 넘기면 정상적으로 진도율 체크가 되지 않습니다.
본 사이트는 마이크로스포트 엣지, 크롬 브라우저 최적화가 된 환경입니다.
지원이 종료된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예기지 못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PC로 수강 중, 핸드폰 기기에 로그인을 하면 자동로그아웃이 되어 진도율 반영되지 않을 수 있으며,
위생교육 사이트에서 다른 사이트로 이동하시면 동영상이 로딩되어 재생은 되지만 자동로그아웃 되기에
진도율이 반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강의 재생만 클릭하고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홈페이지에서 활동 기록이 오랫동안 없을 경우 자동으로 로그아웃이 되므로
진도율이 기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한번씩 진도율이 정상적으로 올라가는 지 확인해주세요.
강의 수강 정보가 실시간으로 홈페이지에 반영되지 않아 실제 진도율과 다른 경우 일수 있습니다.
★새로고침을 누르거나, F5키를 눌러주세요. ★또는 다른페이지로 이동했다가 다시 수업 페이지로 들어오시면 진도율 정보가 갱신됩니다.
무선인터넷을 사용하실 경우 인터넷 연결이 원활하지 않아 진도율이 잘 체크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 쿠키 및 캐시 데이터 삭제를 하여도 계속 정상적으로 수업을 들어도 진도율이 올라가지 않으면 상담 문의 전화를 주세요.
(법정 의무 교육 특성 상 임의로 진도율 처리가 불가능합니다. )수업을 들었는지 수강 내용을 확인 한 후에 진도율 조정을 해드릴 수 있습니다. |
|
Q. |
[결제문의] 수강신청 시 `이미 신청한 과정입니다`라고 뜹니다. |
A. |
수강신청을 하시고 결제를 아직 안 하신 경우 장바구니에 해당 강의가 있습니다.
마이페이지에서 장바구니로 이동하시거나
첫 페이지의 장바구니 바로가기를 눌러서 장바구니로 이동해 결제를 진행해주세요.
신청하지 않았는데 자꾸 장바구니로 이동해야해서 수강신청이 안되는 경우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셔서 오류가 생기는 것입니다.
21년 6월 부터 마이크로 소프트사에서 기술 지원이 완전 중단 된 프로그램으로
시간이 지날 수록 오류가 많이 생겨 진행이 안됩니다.
크롬이나 엣지, 웨일 같은 새로운 인터넷 프로그램으로 위생교육을 진행해주셔야 정상적으로 수강할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에 해당 내용의 게시글이 있습니다. |
|
Q. |
[학습장애문의] [재생에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다음에 다시 시도해주세요.]또는 [잘못된 경로 접근] 오류 메세지가 나오고 재생이 안되는 경우 |
A. |
해당 현상은 컴퓨터의 인터넷 사용 정보가 저장되어 있는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캐시 이미지 및 파일과 충돌하여
나타나는 증상일 수 있습니다.
크롬 사용 중이시라면
설정> 개인정보 및 보안 >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경로로 들어가셔서 전체기간 설정하시고, 쿠키와 캐시파일 관련 목록을 삭제해주세요.
크롬이 최신 버전이 아니라면 공지사항 게시판에 사진과 함께 설명 된 내용을 봐주세요.
공지사항 게시판 ☞ 크롬 재생문제 해결 바로가기
엣지를 이용 중이시라면
설정> 개인정보, 검색 및 서비스>검색데이터 지우기>지울 항목 선택
경로로 들어가셔서 모든기간 설정하시고 , 쿠키와 캐시파일 관련 목록을 삭제해주세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중이신 경우
윈도우에서 제어판> 네트워크 및 인터넷> 인터넷 옵션 경로로 들어가신 다음
일반 탭에서 검색 기록 삭제를 버튼을 누른 후
즐겨찾기 웹 사이트 데이터 보존, 임시 인터넷 파일 및 사이트 파일, 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를 선택하고 삭제해주세요.
컴퓨터 사양이 오래되었다면 새 컴퓨터로 바꿔주시거나, 업그레이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
Q. |
[결제문의] 결제할 때 알 수 없는 암호 같은 오류 메세지가 뜹니다. |
A. |
미용사회 위원회의 원칙상 PC수강으로만 진행하도록 되어있어서 불가피하게 모바일 버전은 제공할 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모바일 결제 시 나오는 메세지는 안드로이드와 ios 운영체제는 지원이 되지 않는다는 내용입니다.
테블릿PC도 모바일 기기에 해당되며 같은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저희 사이트는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결제가 오류 없이 진행됩니다.
모바일이나 태블릿에서 결제를 하셨다면 컴퓨터를 이용해서 결제를 해주세요.
|
|
Q. |
[결제문의] 환불 방법 |
A. |
마이페이지 > 수강신청 내역에서 환불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과목명을 클릴하면 결제 수단을 알 수 있습니다.
가상 계좌로 결제하셨다면 환불 사유 칸에 환불 받을 계좌번호를 같이 적어주셔야 환불됩니다.
환불은 결제 업체 토스페이먼츠를 통해 진행됩니다.
신용카드: 매입 전 취소(승인 취소)의 경우, 결제 발생 당일에만 취소가 가능합니다.
-매입 후 취소의 경우, 카드사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나 통상 1년까지 가능합니다.
-취소 제한 기한은 없으나, 카드사 별 결제 데이터 보관 기간이 상이하여 1년 초과 시 취소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 체크 카드 거래 건 취소는 최대 10일 정도가 소요되나, 전액 취소의 경우 취소 요청 당일 환불 처리가 됩니다.
-당일 환불이 불가한 예외 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부분취소
-프로모션 (포인트, 청구할인 등)
가상계좌: 가상계좌 건은 실시간으로 환불 처리가 불가하며, 영업일 기준 2~3일 소요 될 수 있습니다.
결제업체 이름인 tosspayments 로 입금됩니다.
휴대폰 결제는 결제한 당월에 한해서 환불 처리가 가능합니다.
결제한 달을 넘기시면 결제 업체에서 환불 처리가 불가능하므로 중앙회의 회계팀에서 따로 정산 금액을 확인하여 입금해드리니 저희와 연락이 되셔야 합니다.
수수료 7.0%와 부가세 10%를 제외한 금액이 입금됩니다.
|
|
Q. |
[결제문의] 환불 신청을 한지 한참이 지나도 환불이 되지 않았습니다. |
A. |
가상 계좌로 결제를 해주신 경우 환불 받으실 계좌 번호가 없으면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환불 사유 칸에 계좌 번호 적는 것을 잊어버리셨다면 1:1게시판이나 문의 전화를 이용해주세요.
(입금내역에서 tosspayments로 입금된 30,000원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오랜 시간이 지나셨다면 저희 사무실에서 회원 정보의 번호로 여러 번 전화를 하고
메일로 내용을 보냈으나 아무런 답변을 받지 못한 경우입니다.
이미 신청한 위생 교육 기간이 마감되어 전체 수강 비용 정산 기간이 지났을 경우
저희에게 결제 관련 처리 권한이 없어 미용사회 중앙회의 회계 관련 부서와 일을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많이 걸리거나 환불 자체가 불가능한 경우가 생깁니다.
휴대폰 결제의 경우 결제한 달이 지나면 결제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7월 결제는 7월이 지나기 전에 취소가 가능하고 8월 결제는 8월이 지나기 전에 취소가 가능합니다. 1일이라도 지나면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이런 경우 결제 업체의 정산 과정 후에 환불 절차가 진행되며 미용사회 중앙회 회계 부서에서 진행합니다.
기간은 3개월 정도 걸리며 수수료를 제외한 비용이 환불됩니다.(수수료는 통신사 결제 대행 업체 `다날`과 `토스페이먼츠`에서 가져갑니다.)
이 경우에도 회원 분께 전화를 드리고 진행을 하며 직접 계좌 번호로 입금을 해드리기 때문에
연락이 되지 않는다면 환불 진행이 불가능합니다.
|
|
Q. |
[학습장애문의] 동영상 화면이 떨리거나 재생되다가 갑자기 꺼지는 경우 |
A. |
해당 현상은 컴퓨터가 영상을 재생하는데에 메모리가 부족할 때 나타날 수 있습니다.
.
크롬을 사용중이시라면.
설정>시스템.
경로로 들어가셔서 .
`가능한 경우 하드웨어 가속 사용`을 해제 해주세요..
.
엣지를 사용중이시라면 .
설정>시스템 및 성능.
경로로 들어가셔서 .
`가능한 경우 하드웨어 가속 사용`을 해제 해주세요..
.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중이신 경우.
윈도우에서 제어판> 네트워크 및 인터넷> 인터넷 옵션 경로로 들어가신 다음.
고급탭에서 `GPU 렌더링 대신 소프트웨어 렌더링 사용*` 부분이 체크되어 있다면 체크를 해제해주세요..
.
컴퓨터 사양이 오래되었다면 새 컴퓨터로 바꿔주시거나, 업그레이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
|
|
Q. |
[결제문의] 영수증을 받고 싶어요. |
A. |
카드 결제를 하신 경우 마이페이지 > 수강신청내역에서 과목명을 클릭하시면 영수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상 계좌를 이용하셨을 경우 회원 정보에 등록된 메일 주소로 입금 내역이 발송됩니다.
영수증 형태의 서류를 원하실 경우 결제 업체인 토스페이먼츠에서 현금영수증으로 확인 가능하며
카카오 채팅 상담이나 1:1상담 게시판으로 요청하시면 현금영수증 내역을 메일로 보내드릴 수 있습니다.
회원정보에 있는 메일주소가 실제 사용하는 메일주소가 아닌 경우에는 메일 주소를 따로 알려주셔야 합니다.
휴대폰 결제 영수증은 휴대폰 요금 내역에서 확인하셔야 합니다.
거래내역서 형태로 메일이나 카카오 채팅 상담으로 전달 가능합니다.
|
|
Q. |
[회원관련] 이름을 수정하고 싶습니다. |
A. |
이름 수정 권한은 관리자에게 있습니다.
1:1게시판, 카카오 채팅 상담, 상담 전화로 이름 수정 요청을 해주세요. |
|
Q. |
[나의강의실] 한 매장에 여러 업종을 하고 있습니다. 수업을 다 들어야 하나요? |
A. |
<공중위생관리법 시행규칙 주소>
https://www.law.go.kr/LSW//lumLsLinkPop.do?lspttninfSeq=68389&chrClsCd=010202
한 사람이 여러 미용업을 같은 장소에서 하는 경우에는 그 중 하나의 미용업에 대한 위생교육을 받으면 나머지 미용업에 대한 위생 교육도 받은 것으로 인정됩니다.
다만 여러 사람이 한 매장을 공유하여 한 장소에서 각각 다른 미용업을 하는 경우는 위생과에 문의하여 대표로 한 사람이 받아야 하는 지 영업하는 사람 모두 받아야 하는지 확인 후 교육을 받아주세요.
이 외의 자세한 사항은 각 지역의 시,군,구청에 있는 위생과로 문의하셔야 정확히 확인 가능합니다.
(일반)미용업 (종합) 미용업이 아닌 경우 다른 미용협회에서 교육을 받으셔야 하며, 해당 교육기관은 공지사항 7번 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Q. |
[회원관련] 수강을 했는데 회원정보가 없다고 나옵니다. |
A. |
업종이 미용업(일반), 미용업(종합)인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업종별로 교육을 받아야하는 지정 교육 기관이 따로 있으며 위생교육을 진행하는 기관들이 같이 운영되는 것이 아닙니다.
다른 기관에서 가입 후 위생교육 기관인 저희 쪽으로 문의 주신다고 해서 없는 회원 정보를 찾을 수는 없습니다.
어느 기관에서 수강 했는지 잘 기억나지 않으시면 결제 내역을 찾아 사업자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업종별 위생교육기관에 대한 내용은 공지사항 7번 게시물에 안내되어 있습니다. |
|
Q. |
[나의강의실] 설문조사를 제출했는데 수료증이 안 나와요. |
A. |
설문조사 제출 후에 다시 발급 받기 버튼을 누르면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
|
Q. |
[나의강의실] 수료증은 어디로 제출하나요? |
A. |
1. 신규영업자 분들은 수료증을 출력하셔서 구청 또는 시청에 영업신고 시 수료증을 같이 제출해주셔야 합니다.
2. 위생교육이 시행되고 있지 않을 때 먼저 영업신고를 하시고 위생교육을 유예신청 하신 분들은 위생과 주무관이 안내한대로 기한 내에 수료하시어 해당 주무관에게 제출하시면 됩니다. 제출 방법은 메일 전송이나 문자 전송 등 주무관이 요청한 방법으로 하셔야 합니다.
3. 기존의 영업자 분들의 경우 각 지역별로 해당 지역의 미용사지회에서 수료 명단을 위생과에 제출합니다.
따라서, 제출하실 필요는 없으시나 아래의 이유로 보관을 꼭 해주셔야 합니다.
●명단 제출 시 수료내역에서 누락되는 경우
●위생과에서 담당 주무관이 바뀌는 경우
●회원정보 지역과 실제 영업 지역이 달라 다른 지역 위생과로 명단이 간 경우
●이름을 오타로 쓰거나 회원 정보를 잘못 기억해 조회가 안되는 경우
위생과에서 수료증을 제출해달라고 따로 연락이 올 수 있고 수료증 제호 번호로 회원 정보를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