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Q. |
[나의강의실]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잊었어요. |
A. |
아이디(ID) 및 비밀번호(Password)를 잊으셨을 때에는 화면 우측 상단의 로그인 칸 위에 있는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버튼을 클릭하시고, 해당 사항을 입력하여 확인하시면 됩니다.
임시 비밀번호 발송 메일은 30분에서 3시간 정도 늦게 도착할 수 있습니다 |
|
Q. |
[회원관련] 회원정보를 수정하고 싶습니다 |
A. |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회원변경을 하실 수 있습니다. 1. 먼저 로그인하신 후 [마이페이지] 하단의 내정보관리를 클릭합니다. 2. 하단의 회원정보 수정버튼을 클릭 후 변경하려는 항목을 수정한 후 하단의 수정완료버튼을 클릭하면 회원정보수정이 완료됩니다. |
|
Q. |
[회원관련] 아이디(ID)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
A. |
아이디(ID)는 변경이 불가합니다. 꼭 변경해야 하는 경우에는 회원탈퇴를 하고, 새로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
|
Q. |
[나의강의실]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
A. |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했는데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경우 다음을 확인해주세요.
-소문자/대문자가 잘못 입력되었는지(키보드 Caps Lock 체크)
-비슷한 알파벳을 혼동해서 입력했는지 확인 [주로 i(아이), l(소문자 엘 L), j(제이)를 혼동해서 입력하십니다.]
-숫자 입력할 때 키보드의 NumLock이 커져 있는지 확인
-아이디에 메일주소를 입력했는지 확인(미용업위생교육 사이트는 메일 주소를 아이디로 쓰지 않습니다)
-미용사회 중앙회 홈페이지의 아이디를 입력했는지 확인(중앙회와 아이디가 연동되지 않습니다. 위생교육 페이지의 아이디를 입력해주세요)
-자동 저장된 아이디와 번호로 로그인 했는데 잘못된 정보로 저장되었는지 확인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입력이 안되는 경우는 브라우저의 쿠키설정에서 차단으로 설정이 되어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차단을 해제하면 정상 입력이 됩니다.
확인 하여도 로그인이 안되면 ID/비밀번호 찾기를 이용하시거나 카카오톡 상담으로 문자를 주세요.
관리자가 비밀번호를 초기화 해드릴 수 있습니다.
임시 비밀번호 발송 메일은 30분에서 3시간 정도 늦게 도착할 수 있습니다
|
|
Q. |
[나의강의실] 나의 학습현황에 대하여 알고 싶습니다. |
A. |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에서 학습진도 및 학습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Q. |
[나의강의실] 신청한 강의는 어디에서 수강할 수 있나요? |
A. |
강의는 로그인 > 마이페이지 > 학습하기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강의 수강은 과정명을 클릭하면 시작합니다. |
|
Q. |
[나의강의실] 시험(평가) 결과(성적)는 어디서 확인하나요? |
A. |
최종 성적 결과는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
Q. |
[시험및과제] 시험응시 중 시간이 종료되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A. |
시험은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해 드린 바와 같이 90분으로 시간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시험시간 90분이 초과된 경우 창이 닫히게 되며 불합격하여도 계속 재응시가 가능합니다.이 점 양해 바랍니다. |
|
Q. |
[시험및과제] 시험문제를 다 풀어도 답안 제출이 되지 않습니다. |
A. |
답안 제출은 모든 문항에 체크해야 합니다. 누락(미선택)이 있으면 제출이 안됩니다. 정답을 모를 경우에도 아무거나 찍어서 제출해야 합니다.
모두 체크 했는데도 제출이 안되는 현상이 나타난다면 -오래된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중인 경우 실제 시간과 컴퓨터 설정 시간이 차이가 날 떄 제출 되지 않습니다. 컴퓨터의 시간설정을 현재 시간과 같게 맞춰주세요. 또는 새로운 윈도우로 업그레이드 하시고 컴퓨터를 이용해주세요.
|
|
Q. |
[나의강의실] 시험응시를 위한 프로그램은 어떻게 되나요? |
A. |
이 사이트의 권장 웹브라우저는 크롬, 엣지 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실 경우는 오류가 발생하실 수 있습니다. |
|
Q. |
[회원관련] 시험 응시방법과 주의사항을 알고 싶습니다. |
A. |
[시험응시 전 유의사항] 시험시간은 90분 입니다. [응시하기]를 클릭하면 응시창이 새창으로 화면출력되며, 답안을 모두 체크한 후 [제출]를 클릭합니다. 제시된 시험시간이 경과되면 응시한 답안만 제출이 가능합니다. 시험에 불합격하여도 계속 재응시가 가능합니다. 최종 성적은 해당 과정에 대한 전체 성적마감 이후 공개됩니다. |
|
Q. |
[나의강의실] 나의 수료여부 및 점수를 알고 싶습니다. |
A. |
마이페이지에서 수료여부와 점수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Q. |
[나의강의실] 수료증은 어떻게 출력하나요? |
A. |
마이페이지 > 증명서관리에서 수료증 출력이 가능합니다. |
|
Q. |
[학습장애문의] 학습 진행 시,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지 않거나 진도체크가 되지 않는 경우 |
A. |
브라우저는 나중에 웹페이지를 빨리 볼 수 있게 웹페이지, 이미지 및 미디어 복사본을 저장해두게 되므로, 이로 인해 학습 중 다음 차시로 넘어가지 않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인터넷 옵션을 다음과 같이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1.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옵션창을 엽니다. (단축키 : ALT+T, O) 2. 옵션창의 일반탭에서 검색기록을 모두 삭제합니다. (오프라인 항목 모두 포함) 3. 검색기록 설정 버튼을 눌러 임시 인터넷 파일 및 열어본 페이지 목록 설정 창을 엽니다. 4. 저장된 페이지의 새 버전 확인 : 웹 페이지를 열 때마다(E) 로 설정하고, 사용할 디스크 공간은 50-250 사이로 입력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5.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인터넷 옵션 창을 닫습니다. 6. 브라우저를 모두 닫고 다시 시작합니다. |
|
Q. |
[나의강의실] 시험, 과제는 언제 볼 수 있나요? |
A. |
인터넷원격교육 강의를 100% 수료한 후에 최종 평가(시험) 및 과제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
Q. |
[학습장애문의] 본 사이트는 크롬과 엣지 최적화 환경입니다. |
A. |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학습하실 경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니 크롬과 엣지에서 학습하시길 바랍니다. |
|
Q. |
[나의강의실] 회원 탈퇴 하고 싶습니다. |
A. |
회원 탈퇴는 관리자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회원 탈퇴를 원하실 경우 ☎ 1588-4729 또는 1:1문의 게시판(학습지원센터 > 1:1문의)에 문의글을 남겨주시면 관리자 확인 후 회원 탈퇴를 진행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회원 탈퇴 후에는 진행하신 모든 수강 이력이 삭제되며 복원이 불가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Q. |
[나의강의실] 작년에 위생교육을 받았는데 이번에 또 받아야 하나요? |
A. |
1. 위생교육
공중위생영업자는 매년 위생교육을 받아야 한다.
2. 과태료
위생교육을 받지 아니한 자 - 200만 원 이하의 과태료
⠀
위생교육은 매년 필수로 들어주셔야 합니다~^^
|
|
Q. |
[시험및과제] 시험응시를 눌렀는데 유의사항 창에서 넘어가지 않아요. |
A. |
시험응시 유의사항 안내 부분 하단에 응시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응시하기 버튼이 보이지 않으신다면 창 끝을 아래로 끌어서 늘려주세요.
하단의 빨간색 응시하기 버튼이 나올 때 까지 창을 늘려서 시험을 응시해주시면 됩니다. |
|
Q. |
[나의강의실]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이 안 됩니다. |
A. |
브라우저에서 쿠키 차단 설정이 되어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주소창 왼쪽에 작은 알림 아이콘이 있다면 클릭해서 쿠키 차단 해제를 설정 해주세요. |
|
Q. |
[학습장애문의] 강의를 계속 들었는데 학습 진도율이 다 채워지지 않았어요. |
A. |
강의 재생만 클릭하고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홈페이지에서 활동 기록이 오랫동안 없을 경우 자동으로 로그아웃이 되므로 진도율이 기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한번씩 진도율이 정상적으로 올라가는 지 확인해주세요. 현재 홈페이지의 강의 수강 정보가 실시간으로 반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새로고침을 누르거나, F5키를 눌러주세요. 또는 다른페이지로 이동했다가 다시 수업 페이지로 들어오시면 진도율 정보가 갱신됩니다.
무선인터넷을 사용하실 경우 인터넷 연결이 원활하지 않아 진도율이 잘 체크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계속 정상적으로 수업을 들어도 진도율이 올라가지 않으면 상담 문의 전화를 주세요.
(법정 의무 교육 특성 상 임의로 진도율 처리가 불가능합니다. ) |
|
Q. |
[결제문의] 수강신청 시 `이미 신청한 과정입니다`라고 뜹니다. |
A. |
수강신청을 하시고 결제를 아직 안 하신 경우 장바구니에 해당 강의가 있습니다.
마이페이지에서 장바구니로 이동하시거나
첫 페이지의 장바구니 바로가기를 눌러서 장바구니로 이동해 결제를 진행해주세요. |
|